삼성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쉽게하자

삼성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쉽게하자

컴퓨터를 구매하면 당연히 모니터도 준비를 해야합니다. 본체는 조립식으로 고른다고 하여도, 모니터는 어느 브랜드의 모니터를 사야할 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누구나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을 것입니다. 어디는 뭐가 좋더라, 여기는 좀 더 싸더라 등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선택을 하여 가져왔는데, 컴퓨터의 기기장치들의 드라이버들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제대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니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히는 플러그앤플래이의 기본 드라이버들로 잡아놓고 사용하게 됩니다. 사실 모니터는 해상도가 좋고 불량화소만 없다면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도 드라이버들을 꼼꼼히 설치하는 분들을 위해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모니터는 삼성과 LG를 사용할텐데요. 예를 들어 삼성 모니터를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삼성 모니터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삼성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홈페이지를 보면 삼성의 다양한 제품들이 나열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모니터를 선택해줍니다.

모니터를 선택하여 모델명들을 보았지만,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제품명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온 제품들은 대부분 최신상품들일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측의 제품 모델명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현제 본인이 사용중인 모니터 모델명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첫 영문 다음으로 나오는 숫자는 모니터의 사이즈인 인치를 표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모니터 모델명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모델명을 선택하면 기본정보들이 나오면서 아래에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실행 후에 Next 또는 다음 버튼으로 완료가 될 때까지 넘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안될 시에는 윈도우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에서 모니터를 삭제 후에 새롭게 다운받은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