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상환 수수료 계산 알아보자
살아가면서 내집마련을 위해서 집을 구입하기 위해서 대출을 받는다거나 부득이한 상황으로 병원신세를 져야하는 경우가 생겨 갑작스런 목돈이 필요로 할 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에는 보통 상환기간이 있이 때문에 정해놓고, 매달 상환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출이라는 것은 빚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이미지가 꼬리표처럼 따라다니게 됩니다. 비록 처음에는 갑작스럽게 빌렸지만, 생활여건이 되어 빚을 청산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져 갚으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계약에 위반되는 것이기에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마치 휴대폰 약정기간을 지키지 않고 해지할 때 나오는 위약금과도 비슷한 경우라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중도상환 수수료계산 해보고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중도상환 수수료는 해당 년도에 따라서 또는 기타 상황에 따라 금리별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0~2.82% 정도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비록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여도 빚을 없애는 것이 좋겠죠?
상환방법에 따라 월 납입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4천만 땡겨달라는 말이 있듯이 4천만원을 예로 들어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상환입니다.
동일한 대출금액인 4천만원으로 상환방법은 원금 균등상환입니다.
마지막으로 원금만기 일시상환 방법입니다. 상환방법에 따라 각각 납입하는 액수가 달라지니 이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받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도 빚은 좋지 않은 것이니 되도록 받지 않는 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